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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ear is a habit. I'm not afraid.

오브젝트 (Object)오브젝트, 즉 객체는 객체 지향 기술을 이해하는 데 핵심적인 요소입니다.소프트웨어 객체는 실제 객체와 개념적으로 유사하며, 상태 state 와 관련 동작 behavior 으로 구성됩니다. 객체는 필드(일부 프로그래밍 언어의 변수)에 상태를 저장하고 메서드(일부 프로그래밍 언어의 함수)를 통해 동작을 노출합니다. 메서드는 객체의 내부 상태에서 작동하며 객체 간 통신을 위한 주요 메커니즘 역할을 합니다. 내부 상태를 숨기고 모든 상호작용을 객체의 메서드를 통해 수행하도록 하는 것을 데이터 캡슐화라고 하며, 이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기본 원칙입니다. 자전거로 예를 들자면:상태(현재 속도, 현재 페달 케이던스, 현재 기어)를 속성으로 지정하고 해당 상태를 변경하는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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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5. 5. 1. 17:11